2주 정도 과민성대장증후군과 위장 문제로 약을 복용했고, 현재는 위장 문제는 괜찮습니다. 그런데 2일 전부터 일상생활 중 어지러움이 있습니다. 신경질적인 부분이 있고, 가만있다가 갑자기 핑 하는 느낌과 함께 잠시 어지러움이 있습니다. 열이나 구역질은 없고 기계의 전원 장치가 뽑히듯 힘이 빠지면서 어지러움이 있습니다.
나이: 남성 27세
증상: 2-3일 전부터 일시적인 어지러움
------------------------------------------------------
나이: 남성 27세
증상: 2-3일 전부터 일시적인 어지러움
------------------------------------------------------
핑도는 것이 만약 서있을 때 혹은 갑자기 일어설 때라면 기립성 저혈압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립성 저혈압의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면 보통 회복되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외에 젊은 남성에게서 나타날 수 있는 어지러움은 별로 많지 않은데 감염성 질환 외에는 크게 이야기 할만한 원인이 없습니다. 현재 감염성 질환의 증상 또한 보이고 있지 않아 애매합니다.
이외에도 좀 다른 병이긴 하지만 미주신경성 실신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이며 갑자기 어지럽다가 정신을 수초에서 수분간 잃는 질병입니다. 미주신경성 실신 또한 젊은 나이에 많이 발생하고 별다른 치료 없이 회복됩니다. 이외에 이비인후과적 질환 (내이의 염증이나 미로염 같은 질환)이 있을 경우에도 가능합니다.
대부분 젊은 나이의 어지러움은 감염질환일 경우 감염에서 회복되면 사라지게 되고 기타 다른 원인들도 보통은 별다른 치료없이 사라지는 것이 보통입니다. 일단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휴식을 충분히 취하고, 음식 또한 골고루 적당히 드시기 바랍니다. 1주이상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이비인후과나 내과, 가정의학과를 방문하셔서 어지러움을 지속시키는 원인이 있는지에 대해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