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이중턱 치료제 FDA 승인

0
atx-101
이미지출처 : www.abcnews.com

 

FDA는 데옥시콜릭산(키벨라)을 주사제로 이것의 이중턱 치료제로서의 사용을 승인했습니다. 데옥시콜릭산(deoxycholic acid)는 담즙산의 일종으로 지방을 분해합니다. 지방을 분해하는 능력이 이중턱을 만들게 하는 턱밑 지방의 분해를 도와 이중턱을 치료하게 하는 것입니다.

주입시 세포막을 파괴하여 이중턱의 지방세포를 파괴하게 됩니다. 중등도에서 고도의 이중턱 치료에 승인을 받았으며 주사제로 주입되어 6번 까지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중턱은 보통 4단계로 나뉘는데 1단계가 약간의 이중턱이고 4단계가 매우 심한 이중턱입니다. 천여명을 대상으로 한 2회의 임상시험에서 13~19%의 환자에게서 2단계 이상의 감소 효과가 있었고 70%에서는 1단계의 감소가 있었습니다.


US News Videos

하지만 문제는 지방을 파괴하는 특성 때문에 턱밑 지방이 아닌 피부세포 또한 파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상시험이 턱밑 지방에 대해서만 이루어 졌기 때문에 다른 부위의 지방에 대해서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정보는 없습니다.

지방에 의한 이중턱이 아닌 노화로 인한 피부 처짐으로 생기는 이중턱에서는 효과가 없습니다. FDA에서는 심각한 부작용 또한 나타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는데 여기에는 신경 손상으로 인한 안면마비, 삼킴 장애와 같은 부작용이 있습니다. 다른 부작용으로는 붓거나 멍이들거나 통증, 마비 등이 치료후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